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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인증의 승인
  • 1.1 제품인증 대상업체, 대상품목, 인증분야 및 인증범위는 다음에 따른다.
  • 1.1.1 대상업체
    대상업체는 국내외 중전기기 등의 제조업체로 해당 제품의 인증범위와 품질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업체로 한다.
  • 1.1.2 인증분야
    중전기기 및 관련제품을 인증 분야로 설정한다. 다만, 추가로 분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신청자와 협의하여 정한다.
  • 1.1.3 대상품목
    중전기기 및 관련 제품으로 한다.
  • 1.1.4 인증범위
    제품표준에 따라 검증된 항목을 인증범위로 한다.
  • 1.2 제품인증본부는 해당 심사팀에서 송부된 심사기록을 접수하여 평가검토 및 인증의사결정 절차에 따라 업무를 진행한다.
2. 인증의 유지
  • 2.1 인증 결정이 예정된 의뢰자는 제품인증이 지속적으로 유효하기 위한 인증협약서에 의거 인증본부와 인증협약을 한다.
  • 2.2 약정 기간은 1년으로 하되 쌍방의 이의가 없는 한 연장할 수 있다.
  • 2.3 인증업체는 공장심사 기준에 따라 매년 1회 공장심사 및 제품심사를 실시한다.
3. 인증의 변경 또는 확대
  • 3.1 인증의 변경
  • 3.1.1 인증업체는 다음 각 호의 변경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인증기관에 1개월 이내에 관련된 증명서류 또는 사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.
    1) 제조공장을 이전한 경우
    2) 업체의 양도, 양수, 합병의 경우
    3) 상호 및 대표자가 변경된 경우
    4)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훼손된 경우
  • 3.1.2 상기 조항중 1, 2항의 사유로 인증서의 재교부를 신청한 경우에는 특별 공장심사를 실시하며 이때 인증 수수료는 사후관리 절차서에 따른다.
  • 3.1.3 인증책임자는 심사결과 공장심사평가 및 제품시험 결과가 해당 제품표준에 미달하여 제품인증 표시품의 생산이 곤란하다고 인정되면, 그 사유를 명기하여 의뢰자에 통보한다.
  • 3.2 인증의 확대
    다음을 포함한 제품인증의 확대는 인증신청 절차(KCP-081)의 인증신청과 동일한 절차로 운영한다. 다만 평가 절차(KCP-101)에 따라 해당되는 경우 인증책임자의 판단에 따라 공장심사는 생략할 수 있다.
  • 3.2.1 인증품목 추가의 경우
    1) 제품인증(V-Check Mark)신청서
    2) 공장심사
    3) 제품심사
4. 인증의 제재조치, 정지 및 취소
  • 4.1 개선경고
    제품인증기관은 제품인증과 관련하여 해당 제품인증 표시품을 생산하는 업체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면 서면으로 통보하고, 적절한 기간내에 개선조치 내용을 요구할 수 있다.
  • 4.1.1 과장광고(대리점 및 위탁판매등 유통업체 포함)로 소비자의 판단을 흐리게 할 우려가 있을 경우
  • 4.1.2 심사/검사사에 따른 시정 요구사항을 불이행한 경우
  • 4.1.3 소비자의 정당한 보상요구에 응하지 않은 경우
  • 4.1.4 해당 제품에 만족하지 못한 경미한 결함이 발생한 경우
  • 4.1.5 인증마크 수수료를 3개월 이상 미납하였을 경우
  • 4.1.6 인증제품에 대한 설계, 원재료, 공정 등 기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변동사항이 발생 시 인증기관에 보고하지 않은 경우
  • 4.2 인증정지
    제품인증과 관련하여 해당업체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면 3개월 이내의 범위에서 표시정지를 한다.
    단, 인증업체가 이의 제기한 경우 인증책임자는 재심사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.
  • 4.2.1 사후관리 결과 해당 제품 표준에 만족하지 못한 중대한 결함이 발견된 경우
  • 4.2.2 상기 4.1항에 의한 제품인증 개선경고를 받고 시정하지 않은 경우
  • 4.2.3 KAS사무국으로부터 인정 평가시 인증업체 평가와 관련하여 적정성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
  • 4.2.4 제품품질 유지에 현격한 결함이 발생한 경우
  • 4.2.5 인증책임자는 인증정지가 결정된 시점부터 인증마크 사용을 중지, 인증제품의 출하금지 및 필요시 제품회수를 포함한 중지활동을 의뢰자에게 요구해야 한다.
  • 4.3 인증의 취소
    의뢰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면 인증을 취소한다. 필요시 해당 의뢰자에게 의견 제출의 기회를 부여한다.
  • 4.3.1 부정한 방법으로 인증을 받은 경우
  • 4.3.2 제품인증 마크표시를 부당하게 사용한 경우
    1) 인증 받은 자가 다른 회사 제품을 자체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위장하여 인증제품 표시를 한 경우
    2) 인증 받은 자가 자체에서 생산한 제품을 다른 인증 받은자의 제품으로 위장하여 인증제품 표시를 한 경우 등
  • 4.3.3 허위광고를 한 경우
  • 4.3.4 사후관리 결과 해당제품에 만족하지 못한 치명결함이 발견된 경우
  • 4.3.5 상기 4.2항에 의한 제품인증마크 표시정지 처분을 받고 시정하지 않을 경우
  • 4.3.6 기타 제품인증 업무수행이 불가능한 경우
    1) 인증 받은자의 제조공장이 부도, 폐업 또는 그 밖의 사유로 제조가 불가능하다고 인정될 때
    2) 사후관리 및 심사를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는 경우
  • 4.3.7 제품인증이 취소된 업체는 취소일로 부터 3개월 이후 재신청이 가능하다.
5. 사후관리
  • 5.1 정기 사후관리
  • 5.1.1 정기 사후관리는 최초 인증 획득일로 기준하여 1년마다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의뢰자가 인증일 기준으로 2개월 전에 정기심사신청서와 유선으로 인증본부에 정기 사후관리 심사를 신청하여야 한다. 인증본부는 신청 접수 후 심사일정과 심사팀 구성을 포함한 내용을 공문으로 의뢰자에게 통보한다.
  • 5.1.2 의뢰자가 심사일정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, 의뢰자는 그 사유를 문서로 통보하여야 하며 인증책임자는 사유가 타당할 경우 정기 사후관리 심사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.
  • 5.1.3 인증담당자는 지정된 해당심사원에게 전년도 심사 결과등 사후관리 심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.
  • 5.1.4 심사원은 인증마크의 사용에 대한 적합성을 포함한, 해당되는 경우 이전 심사결과의 후속조치 사항 및 공장의 품질관리 상태 등을 평가절차서에 따라 인증심사와 동일하게 평가하고 제품검사를 실시한다.
  • 5.1.5 제품심사는 인증업체 현장에서 시료를 채취하여 의뢰자 시험소에서 입회시험을 실시하며, 시험이 불가능하면 외주 계약된 공인시험기관에 시험을 의뢰한다.
  • 5.2 특별 사후관리
  • 5.2.1 인증책임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특별공장 심사를 실시하여야 한다.
  • 1) 수요처에 납품한 물품에 하자가 발생하여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
    2) KAS사무국에서 제품인증본부 평가시, 인증이 결정된 업체의 적정성이 충분하지 않아 의뢰자 현장에서 확인이 필요한 경우
    3) 기타 인증책임자가 필요하다고 판단된 경우
  • 5.2.2 특별 사후관리 심사도 정기 사후관리 심사와 동일하게 수행한다.
  • 5.3 인증에 영향을 미치는 변경
  • 5.3.1 의뢰자의 공장이전
  • 1) 의뢰자는 공장이전 후 2개월 이내에 공장이전에 따른 사후관리 심사가 실시될 수 있도록 특별심사 신청서에 의거 신청하도록 의뢰자에게 요청하여야 한다.
    2) 업무 절차는 5.1항 정기 사후관리에 따르며 제조설비 및 검사설비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만 심사한다.
  • 5.3.2 제품표준의 변경
  • 1) 제품표준이 변경된 경우에는 개정전 제품표준과 비교하여 제품시험의 범위를 검토한 후 전항목 시험 또는 필요한 항목에 대한 제품시험을 평가절차서에 따라 실시한다.
    2) 제품표준의 개정에 따른 제품시험은 개정일로부터 6개월 이후 실시되는 사후관리 심사시 실시한다. 단, 단락시험, 환경시험, 고전압시험 등 파괴시험은 의뢰자와 협의하여 실시 시기를 정할 수 있다.
  • 5.3.3 제품 설계의 변경
  • 1) 제품의 회로변경 또는 주요자재가 변경된 경우, 인증된 제품과 비교하여 필요한 시험항목을 검토한 후 제품시험을 실시하여야 한다. 검토 결과 추가시험이 필요하지 않는 경우에는 인증된 제품과 동일하게 간주한다.
    2) 상기 변경에 따른 제품시험 및 검토가 실시되어 이상이 없다고 결정하기 전까지는 설계 변경된 제품은 인증된 제품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.
  • 5.3.4 기타 인증에 영향을 미치는 변경에 대해서는 인증책임자가 검토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.

  • 5.4 사후관리 결과 통보
    인증담당자는 모든 인증업체 사후관리 결과를 의뢰자에 통보하고 결과에 따라 인증의 만료/축소/정지 및 취소절차에 따라 조치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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